유엠아이옵틱스, 2023 메디엑스포 코리아서 인공지능 탑재한 탁상형 안저카메라 선보여…

AI 안저카메라 전시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유엠아이옵틱스는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하는 ‘2023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3)’에 참가했다.

㈜유엠아이옵틱스는 안과의료기기 제조 벤처기업이다. 안과병변 진단에 필수로 사용되는 안저카메라와 세극등현미경을 초고화질로 업그레이드시키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개발을 시작으로 국내외 병의원에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2015년 클린룸(청정도 10,000class) 완공을 통해 안과치료재료인 누점플러그와 쉬머스트립을 직접 생산하여 소모품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2021년에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탁상형 안저카메라 ‘I-VIEW1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Auto Tracking, Auto Focusing, Auto Shot 기능으로 안과전문의가 아닌 의료진도 안저촬영이 용이하고, 안저촬영 후 1초 이내에 녹내장, 당뇨 망막병증, 황반변성에 대한 위험도를 신호등표시(빨, 노, 초)로 1차 스크리닝 해주는 AI가 탑재되어 있는 무산동 안저카메라다. 특히 산동제를 쓰지 않아서 짧은 시간 내 안저검사를 마칠 수 있다.

특장점으로는 3대 실명질환인 당뇨병 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의 병증 유무를 판독해주는 AI 솔루션을 탑재해 내과, 가정의학과, 보건소, 검진센터 등 1차 의료기관에서 안과전문의 협조 없이도 상기 실명질환의 선별검사가 가능한 진료 플로우를 제공한다.

AI 안저카메라 소프트웨어 영상 시연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유엠아이옵틱스 관계자는 “비안과에서 AI가 판독해주는 데이터로 병변별 검진 결과를 전달해 줄 수 있다. 과테말라, 칠레, 베트남, 두바이에도 우리 제품이 수출되고 있다. 1~2초 만에 판독이 가능하고 보험비도 절감이 가능해 국가공공성 부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품을 설명했다.

한편, 메디엑스포 코리아의 주요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영상의료기기 △계측 의료기기 △재활 의료기기 △헬스케어 의료기기 △수술 관련 기기 △의료정보 시스템 △스마트 헬스기기 △제약 관련 기기 △의료기기 부품 및 소재 △병원 설비 △한방기기 △치과 관련 기기 △운동 관련 기기 △피부미용 뷰티 △고령 친화 용품 △건강식품 및 용품 △의료관광 △전문병원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